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Home      울산 석유화학단지 벤젠 저감 노력 성과

울산 석유화학단지 벤젠 저감 노력 성과

2021.02.06

한국석유공업(주)은 지역사회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2018년 환경부와 울산 벤젠 대기오염 저감 자발적 협약을 통해 벤젠 농도 저감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울산 남구 지역 벤젠 대기질 개선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벤젠 농도를 환경부 기준 이하로 저감하기 위한 방지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해당 시설이 최적화 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벤젠 농도를 매월 자가측정하여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오염의 질적 개선을 위해 2018년도부터 중장기 전사 환경보건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매년 약 7억 수준의 환경·보호 및 관리 투자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장에 별도로 구성된 환경안전보건 위원회를 통해 환경안전 관련 주요 개선사항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0년도에는 벤젠 농도 대기환경기준(1.5ppb)보다 1/3 저감된 0.51ppb를 달성하여 3년 연속 환경기준 이하로 벤젠 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진

              

한국석유공업(주)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환경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환경부 및 지역 협의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링크

http://m.thesegye.com/news/newsview.php?ncode=1065585334157732

동영상 닫기

Queries : 41